출애굽기 9강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니라(출 6:1-13 )
오늘 본문은 하나님께서 낙심해 있는 모세를 위로하며 이스라엘의 구원을 다시 한 번 약속하시는 말씀으로 시작됩니다.
주신 말씀붙들고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증거를 체험한 사람은 이전과 달라집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지금 자꾸만 모세에게 중요한 것을
경험시키시는 것입니다. 믿는 우리는 하나님이 살아 계셔서 나와 함께 하시는 응답을 체험해야 됩니다. 그러면 어떤 위기를 당해도
보는 눈이 달라집니다. 주님께서는 중요한 일을 모세에게 시키시려고 자꾸 모세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주시는 말씀대로 되는 것을
체험케 하시는 것입니다. 성경이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주시는 말씀 붙잡고 기도하면 응답의 문들이
열리기 시작합니다. 오늘 하나님이 모세를 통하여 무엇을 깨닫게 하셨습니까?
1.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는 능력의 말씀
1)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우주만물을 창조하셨습니다.
2) 그런데 원죄 사건으로 인하여 모든 사람이 죄가운데 빠져버린 것입니다.
3) 그러나 하나님은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하실 언약을 세워 주셨습니다(창3:15)
4) 성령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영의 양식으로 받아 살게 됩니다.
2. 나는 스스로 계신 언약의 하나님이니라.
1) 말씀을 주시고 말씀대로 성취하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체험하라
2) 3절에 “나의 이름을”은 “나의 인격과 성품”으로도 번역될 수 있습니다.
3) 교회 강단을 통해서 주시는 말씀이 하나님의 말씀인 줄 믿고 누려야 됩니다.
4) 대부분의 교인들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말씀을 들을 줄도 모릅니다.
3. 주위 환경에 속지말고 말씀을 붙들어야합니다
1) 하나님께서는 말씀의 능력을 체험하기를 원하십니다.
2)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다는 이 맛을 체험해야 합니다.
3) 하나님은 살아 계시기 때문에 말씀을 체험해야 됩니다.
4) 이것 체험하는 날 출 애굽의 대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결론: 언약을 붙잡고 기도해서 응답을 체험하라.
1) 언약을 붙잡고 기도해서 응답 받는 체험이 있으면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2) 모세에게 하나님이 확실히 깨닫게 하시려고 자꾸 건드리는 것입니다.
3) 메시야, 그리스도, 민족 복음화, 세계 복음화는 언약입니다.
4) 기도 응답 받는 것은 어렵지 않고 간단합니다.
본문에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의 구원을 약속하시면서 자신이 ‘여호와’ 이심을 무려 다섯 번이나 강조하셨습니다(2-8절).
하나님께서 자신의 이름을 걸고 약속을 보증하고 계심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와 이스라엘에게 하셨던 것처럼,
지금도 우리를 훈련시키시기 위해서 건드리는 것입니다.
항상 강단 메시지 붙잡고 기도하며 승리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