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애굽기 14강
끝까지 방해하는 세상 임금(출11:1-10)
본문은 재앙의 의미와 당위성을 설명하며 이스라엘의 출애굽이 하나님의 영원하신 계획 아래 있음을 말씀하십니다.
본문 2절과 3절 내용은 이미 출애굽기 3장과 4장에서 이미 모세에게 알려주셨던 바와 같습니다. 너희가 나갈 때에 빈손으로
가지 아니하리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창15:15절에 아브라함에게도 네 자손이 큰 재물을 이끌고 나오리라고 일찍이 말씀하셨습니다. 아브라함에게 하신 말씀이 이제 완전히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 출애굽이라는 택한 백성을 구원하시는 사역은 하나님의
큰 그림속에서 이뤄가십니다. 우리는 그 안에서 하나님의 말씀붙들고 쓰임받는 것입니다.
1. 모세는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님으로 붙들었습니다.
1) 요1:1절은 하나님의 말씀이 곧 하나님이심을 밝히십니다.
2) 대부분 하나님 말씀의 실체가 뭔지 모르고 지식으로 붙들고 있습니다.
3) 하나님의 말씀이 육신을 입고 우리 가운데 오신분이 그리스도이십니다.
4) 하나님께서 모세를 바로에게 신 같이 되게 하셨습니다(출7:1).
2. 하나님의 말씀을 거부한 애굽의 바로왕
1) 아담을 비롯한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언약을 거역하고 멸망속에 빠졌습니다.
2)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세계 살릴 제사장 민족으로 세우셨습니다.
3) 모세를 출애굽의 지도자로 세우셔서 이스라엘과 바로에게 보내셨습니다.
4) 지금 바로 왕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안 듣는 이것이 멸망받는 길입니다.
3. 출애굽기는 구원의 길을 보여주는 큰 그림입니다
1) 창세기의 큰 주제는 본래 인간, 근본 문제, 그리스도 언약입니다.
2) 하나님께서 이스라엘로 출애굽하라고 하는 이유를 붙잡아야 합니다.
3) 모든 인간에게는 세 가지 멸망이 와있습니다.
4) 피 제사를 통하여 오실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한 사람은 구원받습니다.
결론: 마귀에 잡힌 바로왕은 끝까지 방해합니다.
1) 무엇때문에 오직 그리스도만을 붙들어야 합니까?
2) 애굽 바로 왕은 끝까지 이스라엘을 괴롭힙니다.
3) 애굽 사람들은 유월절 어린 양의 피 바르는 비밀을 몰랐습니다.
4) 무엇때문에 인생이 멸망 받는가를 알아야합니다.
애굽에게 죽음을 예고하는 출애굽기 11장은 하나님의 외침이십니다. 마음의 중심을 자신에게 맞추어 사는 완악한 자들을 흔들어
깨우는 외침입니다. 애굽의 바로처럼 세상것들에 집착하거나 사로잡히지 마십시오. 오직 우리가 사로잡혀야 할 것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바로 왕으로 상징된 세상임금 마귀는 끝까지 나 중심 상태에 있는 인류를 장악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고전1:18절에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하셨습니다.
강한 자인 세상 임금에게 잡혀있는 사람들을 건지기 위해서는 하나님과 방향이 같아야 합니다.
어떻게 하나님과 방향 맞춥니까?
3오늘 붙들고 주님만을 따르면 됩니다. 3오늘 붙들고 사는 여러분들은 있는 곳에서 기도응답 받게될 것입니다.
여러분 가는 곳마다 일꾼을 찾아 키우는 역사 있기를 바랍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며 따르는 여러분에게는 완전 승리가 일어나게 돼 있습니다.
3오늘 붙들고 주님과 동행하며 완전히 승리하는 여러분 되시기를 살아 계신 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